:: 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 최종 선정!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18-08-23

조회수 453

[강동대] 강동대학교 전경.jpg
[강동대] 강동대학교 전경.jpg
내용

강동대학교,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

‘자율개선대학’최종 선정!
- 명실상부한 중부내륙권 중심대학으로 - 

 

충북일보 기사보기    중부매일 기사보기    뉴스1 기사보기

경기일보 기사보기    경인일보 기사보기    아시아뉴스통신 기사보기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23일 교육부와 한국교육개발원이 발표한 '2018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최종선정 됐다고 밝혔다.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는 대학 구조개혁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3년간 ▲교육여건 및 대학운영의 건전성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 ▲학생지원 ▲교육성과 등 다양한 측면에서 대학을 평가한다.

 

  대학 187개교, 전문대학 136개교를 대상으로 평가한 이번 진단결과는 상위 64% 대학에 대해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하고 약 일주일간 이의신청을 받아 진단 결과를 최종 확정한다.

 

  강동대학교는 이번 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최종 선정되어 정부 재정지원 혜택으로 정부의 일반재정을 받게 되고, 특수 목적 지원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을 등 각종 정부의 장학제도 이용에도 아무런 제약을 받지 않게 됐다.

 

  류정윤 총장은 "2018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준 재학생 및 교직원 등 모든 학내 구성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특성화 사업’, ‘유니테크 사업’, ‘LINC+ 사업’ 등 여러 정부 재정지원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여 중부내륙권 중심대학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동대학교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사회수요 맞춤 인재양성 대학'을 비전으로 강동대만의 발전 계획과 특성화 전략을 추진하는 등 교육품질 향상을 위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