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장애학생을 위한 건강관리 및 범죄피해 예방 특강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21-04-29

조회수 19

사회복지과 장애학생을 위한 건강관리 및 범죄피해 예방 특강 개최1.jpg
사회복지과 장애학생을 위한 건강관리 및 범죄피해 예방 특강 개최1.jpg
내용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 장애학생을 위한

건강관리 및 범죄피해 예방 특강 실시!

한국대학신문 바로가기  /  충청일보 바로가기  /  충청매일 바로가기

 

동양일보 바로가기  /  중부매일 바로가기  /  베리타스알파 바로가기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지난 28일(수) 전문대학 혁신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공산기념관 502호에서 사회복지과 장애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학습역량 강화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 역량교육개발원은 매해 학과맞춤형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특강은 장애학생의 건강관리 및 범죄피해 예방을 위한 목적으로 서울경찰청 한동훈 경정을 초청하여 ▲홈트레이닝 ▲건강관리 ▲피싱 및 스미싱 방지 ▲성범죄 예방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사회복지과 1학년 김선혜학생은 “가정에서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운동기법을 배워서 좋았으며 피싱, 스미싱, 성범죄 등의 문제에 경각심을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최윤진 역량교육개발원장은 “사회복지과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이 일상생활에서 겪는 특별한 어려움을 해소함으로써 학습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의미가 있으며 이후에도 학과 맞춤형의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