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장애대학생 진로‧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22-09-20

조회수 125

업무협약사진1.jpg
업무협약사진1.jpg
내용

강동대학교-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장애대학생 진로‧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09월 20일(화)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와 [가족회사 협약서]를 교환하였다. 이날 협약서 교환은 강동대 대표로 사회복지과 김주환교수와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정도선 센터장이 참석하여 협약식을 가졌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체결을 통해 △기술 및 경영 자문, 공동연구 △장애학생 관련 공동시설의 이용 및 연구소 설립 △장애학생의 취업, 현장실습 그리고 인턴쉽 △교육 및 기술교류 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사회복지과 김주환교수는“발달장애학생들의 대학진학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증가는 가운데, 발달장애 특화학과를 지향하는 우리 강동대 사회복지과의 서울권 학생들이 사회인으로 성장하고 직업전환 되도록 도움을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약체결의 의의를 말하였다. 정도선 광진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 센터장은 “발달장애학생들의 대학교육과 센터의 결합을 통해 발달장애학생들의 사회진출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이 가능할 것을 기대한다”고 이번 행사의 의의에 대해 화답하였다. 

 

  현재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학과장 김현기)에서는 18명의 장애학생들이 재학하고 있다. 2학년 8명, 1학년 10명의 학생 등 총18명의 발달장애학생이 재학하고 있다. 사회복지과는 2022학년도부터 전문대학 최초로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현재 강동대학교 사회복지과에서는 10월 6일(목)까지 대학입시 수시1차 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집 총 정원은 정원 내 30명, 정원 외 7명 등 총 37명이다. 강동대학교는 서울·경기 대부분의 지역에서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부내륙선 [감곡장호원역]이  학교 앞에 위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