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최규영)는 2월 7일(화) “창의적 교수법 콜로키움”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는 메타버시티(Metaversity)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선도대학으로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혁신적 교수법 등 메타버시티 활성화로 본격 시동에 나서고 있다.
이번 교수법 콜로키움 특강은 지난 “메타버스 체험과 실제 활용”에 이어 3차로 진행되는 특강으로 수업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는 △메타버시티 플랫폼 체험과 실제 활용 △메타버시티 기반 학생참여중심 수업설계 △좋은 수업을 위한 수업설계 이해와 적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수법 콜로키움의 참여 확대를 위해 메타버시티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가상공간 진입과 아바타 자아의 확장을 통한 메타버시티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교수학습개발센터(센터장 최규영)는“ 강동대는 메타버시티 선도대학으로 메타버시티를 활용한 플립러닝 수업운영 및 비교과프로그램 운영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이제 일부 학과가 아닌 학내 전체 학과에서 실제 활용될 수 있도록 교수역량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앞서가는 선도대학으로 혁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