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LINC+ 직장매너 CS 인성캠프」 성료!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19-07-23

조회수 159

[크기변환]인성캠프1.jpg
[크기변환]인성캠프1.jpg
내용

강동대학교,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
「LINC+ 직장매너 CS 인성캠프」 성료!

- 올바른 인성을 함양한 사회맞춤형 인재 육성 -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7월 18일(목)부터 1박 2일 동안 홍천 대명리조트에서 재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LINC+ 직장매너 CS 인성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올바른 CS 및 인성 형성과 바람직한 가치관을 바탕으로 예비 직장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예절을 습득하고 미래 진로 목표 및 성취동기 부여를 위해 시행됐다.

 

  이는 직장 예절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한 인재에 대한 LINC+ 협약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매년 성과포럼을 통해 협약업체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1일차에는 ▲KAD 인적성검사 ▲직장예절과 CS 예절이란? ▲에티켓 중요성과 상황별 대처법 ▲조직문화 적응과 협력의 프로그램을, 2일차에는 ▲성공적인 사회인이 되기 위한 인성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참여학생의 인성·직무능력·적응적성검사를 통해 자신의 인성과 적성에 대한 객관적 측정 및 진단으로 구체적 진로 로드맵을 설정할 수 있었으며, 체험형 조별 프로그램으로 문제해결 능력과 소통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최은녀 사회맞춤형교육사업단장은 “학생과 산업체들이 취업 후 겪게 되는 여러 가지 문제가 다만 우리만의 과제가 아니라 대학 공동의 과제임을 실감한다.”며 “인성교육이 그 과제 해결의 첫 번째 출발점임을 깨닫고 학생 스스로가 인성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번 캠프가 의미가 있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