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원격교육 실시!

작성자 대외협력실

등록일자 2020-03-05

조회수 113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위원회.jpg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위원회.jpg
내용

강동대학교, 비교과 프로그램 원격교육 실시!
- 스마트 에듀케이션 플랫폼: 강동대학교 가상학습시스템 -

중부매일 바로가기 / 경인일보 바로가기 / 한국대학신문 바로가기 / 베리타스알파 바로가기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 교학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개강 연기 및 원격수업 진행과 관련하여 강동대학교 자체 가상학습시스템(LMS)을 활용한‘스마트 에듀케이션 플랫폼 기반 비교과 프로그램 원격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는 전문대학 혁신사업의 일환으로‘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위원회를 개최(3월 4일 오후 4시, 공산관 대회의실)하여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에 따른 학생, 학부모 등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습결손을 방지하고자 정규교과 원격수업 진행과 더불어 역량 기반 비교과 프로그램 지원에 대한 대응계획을 수립했다.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위원회는 학생지원 프로그램 운영부서의 부서장·실무자를 중심으로 구성하여 대학 교육목표 실현 및 5대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위한 역량 기반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운영·관리하고 있다.

 

  이번 회의를 통해 대학생활적응 및 학생진로상담·학생역량개발·취창업지원 등 역량 기반 비교과 프로그램의 전 과정을 ‘스마트 에듀케이션 플랫폼’을 통해 지원하고, 학생 자기주도학습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변수에 즉각 대응하기로 했다.

 

  김현기 교학처장은 “대학의 콘텐츠 개발 및 운영을 위한 스튜디오, 플랫폼, 교육기자재 등을 이미 확보하여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보다 체계적인 교육지원 계획을 통한 학습결손 방지 및  학생역량강화와 더불어 고품질의 원격교육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한 교수법, 교육기자재·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등을 통해 교수역량을 강화하고 교육품질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정윤 총장은“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우리대학 학생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과 소통하고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실현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