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강동뉴스
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강동뉴스

강동대학교, 대전예지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작성자 이혜은

등록일자 2022-09-17

조회수 54

협약식 사진.jpg
협약식 사진.jpg
내용

 

 

강동대학교, 대전예지중고등학교와 자매결연 협약 체결!
- 성인학습자 교육·학술·문화 교류의 선도적 역할 -

 

 강동대학교(총장 류정윤)는 17일 11시, 대전예지중고등학교와 양교의 학교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강동대학교와 대전예지중고등학교는 지역의 우수한 성인학습자 인재를 양성하고, 진로진학체험 등의 연계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성인학습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성인학습자들의 학습 능력 향상과 양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협력해 가기로 약속하였다.

 

 양 학교는 ▲상호 간의 교육목표 달성을 위한 각종 정보교류와 업무협조 ▲교직원 및 학생의 상호 교류 ▲학습자료 및 프로그램 공동개발 ▲강동대학교 입학시 가산점 및 장학혜택 부여 등의 협력을 통해 양교의 발전과 상호 이익 증진을 도모하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동대학교 류정윤 총장, 정혜란 입학처장, 류미령 글로컬사회복지학부 학과장과 대전예지중고등학교 신현방 교장, 이영근 연구정보부장 등 양 학교의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교류와 협력의 기반을 다졌다.

 

 류정윤 총장은 “대전지역에서 오랜 역사를 자랑하며 만학도를 위한 중고등학교 과정을 운영해 온 대전예지중고등학교와의 자매결연 협약을 기쁘게 생각하며, 사회적ㆍ시대적 요구인 평생직업교육 실현을 위해 우리 강동대학교가 앞장서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